서울형 키즈카페 영등포 대림2동점
서울 아이랑 가볼 만한 곳, 깨끗한 무료 키즈카페로 추천해요.
서울은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로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작년 본격적으로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가 시행되면서, 서울에 육아가정을 위한 편의시설이 정말 많아졌어요.
서울형 키즈카페 영등포 대림2동점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시흥대로 625 영등포자이르네 2층
오늘은 바다네가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사업 중 하나인 서울형 키즈카페를 다녀왔어요. 아이 1인당 2,000원~3,000원 (보호자 포함) 비용으로 2시간, 혹은 2시간 30분 정말 시설 좋고 깨끗한 신설 키즈카페를 다녀올 수 있답니다.
작년 2023년, 11월에 신설하여 영등포 주변 육아가정에 현재 많은 인기를 끌고 있어요. 넓고 쾌적한데 놀잇감이나 놀이기구도 정말 많아서 두 시간이 너무 짧게 느껴질 정도니 광클이 필수죠.
서울형 키즈카페 영등포 대림2동점은 신체놀이, 역할놀이, 조작놀이 구역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먼저 신체놀이 존을 살펴볼까요?
신체놀이 _ 아지트체험, 트램플린존
서울형 키즈카페의 구조는 모두 비슷비슷합니다. 신체놀이의 경우 모두 같은 회사에서 만들었구나 싶을 정도로 체험의 구조가 같아요. 원반 건너기, 미끄럼틀, 그물망 건너기, 장애물 건너기 등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등포 대림2동점은 공간이 넓어서 그런지 신체놀이 체험존의 크기가 크고 넓습니다. 트램펄린은 아지트 체험존과 크기가 비슷하게 옆에 따로 구비되어 있어요.
1칸당 영유아 1명씩 사용가능하며 120cm 이상의 성인은 사용이 불가합니다. 그래서 총 6명의 아이들이 한 번에 사용가능한 트램펄린입니다. 실제로 1칸 자리만 이용하고 조용히 내려오는 영유아는 없습니다만...ㅋㅋㅋ 관리해 주시는 선생님들께서 정말 친절하게 안내해 주시고, 안전문제를 잘 살펴봐주시고 계시답니다.
역할놀이 _ YDP 마켓
역할놀이존의 이름은 YDP 마켓입니다. 주로 음식점놀이를 하기 좋은 놀잇감이 많고, 마켓놀이에 사용할 식재료 놀잇감도 다수 있답니다. 최근에 모두 사들인(?) 놀잇감들이라 그런지 현재 사회에 맞추어 피자, 햄버거등 패스트푸드 놀잇감도 많습니다.
우리 바다는 남자아이라 그런지 가게놀이, 역할놀이에는 관심을 그다지 보이지 않았어요. 그래서 바로 붕붕카 놀이구역으로 이동해 봅니다.
신체놀이 _ 붕붕카놀이, 쌓기 조작 놀이, 자석판 놀이
신체놀이는 복도를 이동해서 옆공간으로 넘어가도 이어져 있습니다. 작은 구역에 남자아이들의 천국, 붕붕카를 탈 수 있는 공간과 블록놀이 공간이 있어요.
블록놀이 공간을 보고 '와 놀잇감 진짜 많다' 느꼈어요. 사진에 보이는 서랍장이 끝이 아니라 아래쪽에도 칸이 여러 개 있는 서랍이 있어서 여느 어린이집 교실보다 놀잇감이 후어어얼씬 많습니다. 2시간이 너무 짧은 서울형 키즈카페 영등포 대림2동점입니다. 자동차는 세가지 디자인이 있는데, 묘하게 크기와 기능이 달라요. 한가지는 핸들을 흔들면 앞으로 전진하는 구조를 가진 기능성(?) 붕붕카 입니다. 그런데 이 붕붕카 구역에서 아가들이 많이 넘어지더라구요. 넘어지면 특히 또 많이 아픈 딱딱한 바닥이에요. 아이들이 다들 한참을 울고 많이 아파했어요. 우리 바다가 타려고 했더니 안전요원 선생님께서 아이들 많이 넘어지는곳이라 잘 지켜봐야한다고 안내해주셨어요. 그래도 우리 바다 최애 붕붕카 자동차 놀잇감을 안탈수가 있겠습니까 ㅜㅜ 다행히 넘어지진 않았는데 거의 주기적으로 아이들이 넘어지는걸 보니 조심해야 겠습니다.
미디어 놀이 공간, 미술 놀이 영역
가장 메인사진으로 사용되었던 미디어 공간도 있어요. 내가 색칠한 바다동물 친구들을 기계에 스캔시키면 사진처럼 바닷속 화면에 내가 그린 바다동물 친구들이 나와 헤엄치며 움직인답니다. (이건 어른이 해도 재미있어요..ㅋㅋ)
미술놀이를 통한 미디어 공간에 미술공간을 함께 사용하는것 같아요. 자연물과 색종이, 만들기 도구 (가위, 풀, 종이 테이프 등등)들도 함께 구비되어 있습니다.
서울 아이랑 가볼만한 곳 정말 많죠. 그중에서도 단연 서울형 키즈카페는 꼭 방문해보아야 합니다.
대부분 생긴지 얼마 안된 키즈카페들이고, 놀잇감 구성자체가 넘사벽 !! 최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