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10년차 육아맘의/바다네는 여행 중

경기도 부천 아이랑 가볼만한 곳 플레이 아쿠아리움 실내 동물원 대형 아쿠아리움 비교

바다애미 해초 2024. 1. 8. 16:20
728x90
반응형

경기도 부천 아이랑 가볼 만한 곳 플레이 아쿠아리움

실내 아쿠아리움과 동물원이 모두 있어, 아이와 다녀오기 좋은 곳

 

2024년이 시작한 지도 이제 일주일이 지났습니다. 새해맞이로 다들 어떤 걸 하셨을까요?

바다네는 매년 아쿠아리움 연간회원권을 등록합니다. 바다애비 바다코끼리가 물고기, 어항, 수족관등을 좋아해서 연간회원권이 바짝 싸질 때를 기다렸다 연간회원권을 등록하는데요, 매년 서울 안에 있는 잠실 롯데타워 아쿠아리움, 코엑스 아쿠아리움, 63 빌딩 아쿠아리움을 번갈아 가며 사용했었는데 이번에 경기도 부천과 가까운 곳으로 이사를 가게 되면서 이번엔 경기도 아쿠아리움을 가보았어요. 바로 플레이아쿠아리움입니다. 실내 아쿠아리움과 동물원이 함께 있어서 볼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플레이 아쿠아리움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조마루로 2. 웅진 플레이도시

10:00 ~ 18:00 (주말 ~ 19:00)

 

24개월까지는 무료입장이라, 연간회원권은 바다애미 해초와 바다애비 바다코끼리만 등록하고 실물카드도 받았어요.

실제로 바다네는 12월 31일 기준으로 등록을 마쳤던 터라 실물 카드를 받으러 방문했던 1월 1일은 새해라 그런지 가족단위로 놀러 오신 분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바다네도 카드 수령만 하고 갈까 하다가 온 김에! 싶어 아쿠아리움 간단히 둘러보고 가려고 입장했어요.

부천 아이랑 가볼 만한 곳으로 유명한 플레이아쿠아리움은 지도에서 보신 것과 같이 플레이도시 건물 내에 입점해 있습니다. 플레이도시는 플레이 아쿠아리움 이외에도 웅진 워터파크, 볼링장, 실내 골프장, 음식점 등등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즐길거리가 정말 가득하더라고요. 다른 시설들은 추후 또 방문하게 될 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ㅎㅎ

플레이아쿠아리움은 다른 대형 아쿠아리움에 비해서도 볼거리가 많습니다. 대형 아쿠아리움 연간회원권을 모두 돌아본 경험자로써 비교를 해보자면...

대형 아쿠아리움 1. 주차비 일부 할인만 가능
ex) 4시간 주차비 4,800원. 1시간 주차해도 4,800원, 4시간이후부터 주차비 폭탄
2. 체험존이 바뀌긴 하지만 전체적인 인테리어가 바뀌지는 않는다.
3. 동물들이 한번씩 바뀌어가며 새로운 이야기가 생긴다.
4. SNS 이벤트등을 가끔 진행한다.
5. 주변 상권이 좋아 다른 용도로 방문할때 주차할인이 가능하다.
6. 수족관이 넓고 물고기 수도 다양하다.
부천 플레이아쿠아리움 1. 아쿠아리움과 실내 동물원을 한번에 볼 수 있다.
2. 인테리어가 화려하게 바뀌기도 한다.
(이번에 방문한 새해시즌에는 공룡, 크리스마스가 있더라구요 ^^)
3. 주차비 무료
4. 주변 상권이 작아 식사정도 가능하다.
5. 거북이나 파충류등이 많다.
6. 수족관이나 동물원 우리가 좁아 마음이 쓰인다,

 

경험해 보고 아이와 방문해 보면서 느낀 장단점을 정리해 보았어요.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만 하시면 좋겠습니다 ㅎㅎ

 

부천 아쿠아리움은 공룡으로 꾸며놓은 포토존이 많아서 공룡, 바다 친구들, 육지 동물 친구들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히 플레이 아쿠아리움에는 파충류과 거북이 종류가 많았는데요, 개인적으로 파충류에는 그렇게 관심이 많지 않아서 설렁설렁 보고 넘겼는데도 끝없이 이어지는 파충류관...ㅋㅋㅋ 기억에 남더라고요.

포토존이 많았지만 우리 바다는 큼직한 모형 공룡이나 바다동물 친구들이 무서운가 봐요 ㅎㅎ 가까이 가는 걸 거부해서 사진은 찍어보지 않았고, 예쁜 수족관과 함께하는 모습들은 사진 찍어볼 수 있었습니다.

우리 바다가 제일 좋아하던 원형 수족관 공간이에요. 알록달록하게 수족관 색깔이 계속 바뀌고, 수족관의 수도 정말 많다 보니 우리 바다가 눈을 못 떼더라고요 ㅎㅎ 역시 불빛만큼 아이들 시선 뺏기 좋은 건 없습니다 :) ㅋㅋㅋㅋㅋㅋ

아쿠아리움이 끝나갈 때쯤 신기한 수족관들이 많이 보이더라고요 ㅎㅎ 동그란 구형 수족관은 처음 보는 바다네!!

바다네 3 가족이 서서 우와 하면서 바라봤어요. 이외에도 체험존, 먹이 주기 존, 물고기들과 사진 찍을 수 있는 수족관도 있으니 조금 큰 연령대의 어린이들이 와도 재미있어할 것 같습니다.

아쿠아리움이 끝나고 실내 동물원으로 넘어갑니다. 실내 동물원은 우리가 좁아요. (실제로 플레이 아쿠아리움은 동물학대논란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대신 유리창은 특수 코팅 되어 있어 우리는 동물들이 보이지만 동물들 쪽에선 우리가 보이지 않기 때문에 두드리지 말라고 적혀있습니다. 그래도 우리가 좁으니 안쓰럽긴 어쩔 수 없더라고요.

그리고 동물들이 정말 잘생겼습니다 ^^;; 뜬금없죠? 존재만으로 귀여운 강아지들도 생긴 게 모두 다른 건 알고 계시죠? 동물들 모두 잘생긴 모습을 한 동물들이 유독 눈에 띄기도 합니다. 플레이아쿠아리움은 사자와 호랑이가 정말 잘생겼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제가 생각해도 뜬금없긴 한데 가장 먼저 느낀 점이에요.

 

올 한 해 동안 부천 플레이아쿠아리움은 종종 방문하게 될 것 같습니다. 새로운 소식이  들려오면 또 포스팅으로 소개하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