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10년차 육아맘의/아이랑 뭐하지?

아기간식 맛있는 고구마 킹맘마로 간단하고 건강하게

바다애미 해초 2024. 6. 26. 01:26
728x90
반응형

워킹맘이 챙겨주는 우리 아이 아기간식 뭐가 좋을까?

킹맘마 고구마로 맛있고 건강하게

밀가루 없는 건강 피자 만들기

 








안녕하세요!

아기간식 아이건강간식 소개하는 육아블로그 바다네입니다 :)



요즘, 워킹맘 생활을 하고 있는 바다애미해초,

우리 바다와 함께 시간을 보내는 건 하루에 2시간이 조금 안되더라고 했었어요.



그 2시간 안에 야식도 먹어야 하고,

아이와 하루에 대한 이야기도 나누어야 하는데,

무얼 하며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을까 고민이 되었어요.



아이 건강도 챙길 겸 아이와 함께 맛있는 요리를 만들어 먹으면 좋겠다 싶었어요.

아이와 요리도 하기 쉽고, 건강하고 맛있게 즐기기 좋은 식재료로 고구마가 떠올랐었어요.

고구마는 익히 맛있기로 소문난 킹맘마 여주 꿀고구마를 준비했었어요.



바다네는 고구마의 경우 마트에서 사서 먹거나,

친정집에서 직접 키운 자잘한 고구마를 자주 먹었었는데

이번에 맘카페 커뮤니티에서 하도 맛있다고 소문이 나있길래 주문해 본

킹맘마 고구마를 주문했었어요.

1kg를 주문했더니 위 사진처럼 큼직한 사이즈 고구마가 5개 정도 담겨

예쁘게 포장되어 왔었어요.

고구마를 살펴보니 상처하나 없고, 색상도 선명하니

고구마 상태가 깨끗하고 튼실해서 1등급 고구마였었어요.

오늘 우리 바다를 위한 아기간식 아이건강간식은 빵이나 밀가루 없이 고구마로 만드는 피자였었어요.

빵이나 밀가루 없이 전자렌지로 만드는 고구마 피자라

바다네처럼 하루에 아이와 마주할 시간이 거의 없는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고구마 피자였었어요.




조리를 위해 껍질을 까보았어요.

 선명한 노란 고구마가 보였었어요.

껍질을 까보니 맛있는 고구마 속살이 쏘옥!

아기간식 아이건강간식에 사용될 고구마로 딱이었어요.

아기간식 아이건강간식 먹기 좋은 크기로 자잘하게 잘라주었어요.

다른 재료들을 준비할 동안 잘라둔 고구마는 물에 풍덩 색상이 변하지 않도록 담가주었어요.




고구마의 물기는 촉촉 닦아주고, 넓은 접시에 깔아주었어요.

오늘 바다네가 만들어 먹을 아기간식 아이건강간식은 빵이나 밀가루 없는 고구마피자 인데요,

다른 것들에 비해 고구마는 조금 더 익혀주어야 해서 전자레인지에서 3분 돌려주었어요.

전자레인지용 뚜껑을 덮어주고 3분 익혀주었더니 설익었다고 했었어요.

피자에 들어가는 야채들은 워킹맘 답게 요 냉동야채들을 사용하였었어요.

출퇴근 시간이 왕복 3시간 정도 들다 보니 근무 후 어린이집 방문해서 아이 하원하고 집에 도착하는 워킹맘

아마 바다네 처럼 신선한 야채 다지는 시간은 없으시리라 생각 들었어요. 저만 이런 거 아니겠지요? ㅋㅋ

설익은 고구마 위에 물에 씻은 야채들을 소복이 올려주었어요.

피자소스는 아이가 좋아하는 걸로 사용해 주시면 되는데요,

바다네는 로제 소스와 케첩 중에 고민하다 아이를 위해 케첩을 투하! 해주었어요.

야채와 고구마를 소복이 올려주었더니, 케첩도 맞추어 소복이 올려주었어요.

뱅글뱅글 돌려서 골고루 뿌려주었어요.

마지막으로 치즈가루를 올려주었어요.

그러곤 다시 전자레인지로 갔었어요.




드디어 완성! 

정말 바다애미해초처럼 아이와 시간을 보내는 게 물리적으로 어려운 가정에선

특히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고 맛있기까지 하면 딱이라고 했었어요.

거기다 밀가루는 들어가지 않고 야채와 치즈, 고구마로 만들다 보니

아이 간식으로 챙겨주기 엄마맘도 편하다고 했었어요.

우리 바다를 위해 접시에 담아주었어요.

치즈 사이로 노랗게 익은 고구마가 보였었어요.




고구마는 노랗게 익어서 연기가 솔솔 나는 것이 정말 맛있는 고구마인데요,

킹맘마 고구마는 처음 볼 때 외관상 1등급 고구마의 느낌 물씬이더니

익혀서 조리해 보니 여전히 맛있는 여주 꿀고구마인게 노오란 색상은 물론,

여주 꿀고구마라 그런지 맛도 너무 맛있다고 했었어요.

달콤한 맛이 은은하게 입속에서 퍼지더라고요 ㅎㅎ

우리 바다도 드디어 킹맘마 고구마를 마주했었어요.

킹맘마 고구마는 달콤하고 부드러워서 입에 넣으니 녹아내리는 듯했었어요.

우리 바다도 딱딱한 건 별로 안 좋아해서 뱉어내곤 하는데,

요 킹맘마 고구마는 우리 바다도 맛있는지 냠냠 잘 받아먹었어요.

시간을 핑계로 아이에게 빵이나 주먹밥 가루 밥에 풀어서 간편조리만 찾아서 해주었었는데,

오늘 건강하고 맛있는 킹맘마 고구마로 맛있고 건강한데 간편하기까지 한 

맛있는 요리를 해준듯해서 바다애미해초는 뿌듯했었어요.

이렇게 아이와의 즐거운 시간을 선물하는

맛있는 킹맘마 여주 꿀고구마는 아래 링크에서 만나보실 수 있었어요.

킹맘마 여주 꿀고구마 한끼 식사대용 식이섬유 쾌변 한입 애견 아기 간식 고구마 : 킹맘마 (nav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