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10년차 육아맘의/바다네는 여행 중

서울 아이랑 가볼만한곳 국립 항공박물관 체험예약 주차 맛집 정보

바다애미 해초 2024. 4. 1. 22:19
728x90
반응형

서울 강서구 아이랑 가볼 만한 곳 실내 대형 박물관 국립 항공박물관

다양한 전시와 연령별 체험시설까지 ! 비행기 좋아하는 아이에게 딱이에요.

 

 

안녕하세요^^

내돈내산 육아 블로거 바다네입니다 :)

 

 

오늘은 간만에 육아 소식을 가지고 왔어요 ㅎㅎ 

바로 일주일전에 새로운 인생을 맞이하는 기분(?)으로 꿈에 그리던 업종으로 이직을 성공하고

매일매일이 피곤에 쩔어....ㅋㅋㅋ 하루 하루 포스팅도 힘겨운 바다애미 해초.. 정말 간만에 아이랑 가볼만한곳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바로 지난 주말에 다녀온 서울 강서구 아이랑 가볼만한곳 국립 항공박물관 입니다.

 

 

국립 항공박물관

 

서울 강서구 하늘길 177.

10:00 ~ 18:00 (매주 월 정기휴무)

전시관람 무료 / 체험 사전예약 필수 및 유료

유료 공영주차장

 

바다네는 주말을 맞이해 오전동안 시간을 보내려고 주말오전에 도착했습니다.

주말 가족단위의 많은 사람들이 찾는것같았는데 차가 그렇게 막히거나 하진 않더라구요.

 

 

 

국립 항공박물관 주말 주차 정보

 

주차공간도 건물 바로 옆에 공영주차장이 있는데 그리 넓진 않았지만

10시쯤 도착하니 한, 두 자리 남아있어서 주차하는데 힘들이진 않았습니다. 

구경을 모두 끝내고 오후 1~2시 사이 (보통 점심식사 후 오후 나들이 시간이죠) 나왔더니

주차장 입구에서 들어오지 못하고 차량줄이 길게 늘어져있더라구요.

아무래도 주말 오전은 빠듯하게라도 주차는 가능하지만, 오후엔 꽤 막히는듯합니다.

 

국립 항공박물관 체험 사전예약 방법

국립 항공박물관을 찾으시는 분들은 대부분, 요 화려한 항공 관련 체험을 생각하고 오실듯해요.

체험의 종류로는 블랙이글스, 조종관제, 기내훈련, 항공레포츠, 어린이공항 등등으로

전투기나 비행기, 공항에 관련한 체험이 준비되어 있는데, 연령과 아이의 키에 따라 체험 가능 여부는 따로 확인하셔야 한답니다. 우리 바다는 아직 너무 어려서 체험할 수 있는것들이 없었어요.

영아들은 체험할 수 있는게 없고, 보통 유아나 초등생들을 위한 체험인것같습니다.

 

체험은 사전 예약을 통해 예약할 수 있는데요, 바로 국립 항공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예약이 가능하답니다.

 

국립항공박물관 > 체험예약 > 조종관제 (aviation.or.kr)

 

국립항공박물관

항공역사관, 항공산업관, 항공생활관, 기획전시실, 항공체험관, 전시 및 관람 안내

www.aviation.or.kr:443

 

국립항공박물관 둘러보기

자이제 본격적으로 항공박물관을 둘러볼까요?

 

사람이 다닐 수 있는 인도중에 가장 먼곳에서 건물외형을 찍은건데도

너어어무 건물이 크고 웅장해서 :) 한컷에 담고싶어 축소해서 찍었더니 왜곡이 생겼습니다 ㅜㅜ

그만큼 무지하게 크다는 사실!

네이버에 검색해보니 야경또한 정말 멋드러진 건물이더라구요 ㅎㅎ

 

이날은 바람이 너무 많이 부는날이라 야외에 사람이 거의 없었습니다. 

바다네도 사진만 찍고 후딱 들어갔어요.

 

 

입구에 들어가자말자 화려한 로비가 펼쳐집니다.

건물 자체가 화려한 것 같아요. 동그란 원통모양의 건물의 복도를 따라 동글동글 걸으며 둘러보는 구조.

1층 입구에 들어가자말자 가장 먼저 반겨주는 비행기 포토존입니다.

주말오전, 줄을 길게 늘어선건 아니지만 사진만 찍고 나와야 하는 정도로 계속 줄이 생깁니다.

 

 

로비 한쪽엔 함께온 성인들을 위해 카페로봇이 있습니다. 먹을까 말까 고민하고 있는데

어떤 분께서 먼저 커피를 한잔 내리시더라구요 ㅋㅋ 오예하면서 로봇이 커피를 만들어주는 과정을 구경하는데

유리창 사이로 로봇이 보이진 않고 컵의 이동이 보이기만 합니다.

 

 

어느정도 구경한 후, 박물관 전시장으로 입장합니다.

하늘을 날고싶다는 인간의 욕망부터 하나하나 비행기가 만들어지는 역사의 과정을 전시해두었어요.

 

 

정말 멋지죠?

시대별 비행기 모형들을 한곳에 전시해두었습니다 ㅎㅎ

어린이나 초등학생들을 위한 곳이라는 평이 많아서 다음에 가야지 하면서 미뤄왔던 곳인데

어른이 가도 정말 볼거리가 많습니다.

 

 

비행기의 부품의 역사도 알 수 있었는데,

이렇게 실물 크기의 엔진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비행기의 크기에 대해 깊이 생각해본적이 없었는데 새삼스레 비행기는 정말 큽니다 ㅎㅎ

 

 

1층의 1전시실을 나왔더니 새로운 공간이 나타났습니다.

이렇게 실물 비행기가 하늘을 날고 있는 듯한 모습으로 맞이해주더라구요 ㅎㅎ

이 웅장함에 정말 멋있다 생각부터 들었어요.

우리 바다 사진을 찍어주고 싶었는데, 아직 23개월 아가인 우리 바다는...

신기한 비행기 구경다니느라 사진찍을 타이밍을 안주더라구요 ㅋㅋㅋㅋ

 

 

비행기가 이렇게 생겼구나 싶었어요.

강서구의 국립 항공박물관은 화려한 건물의 외관과 크기만큼

비행과 항공에 관련한 대부분의 것들이 실물크기로 전시되어 새로움을 느끼게 해줍니다. 

비행기는 바다애미 해초가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것이라 자주 타기도 하고,

비행기 관련한 굿즈도 많은편인데요 :)

 

이렇게 웅장한 크기로 비행기를 볼 수 있으니 또 새로워요 ㅎㅎ

 

 

인간의 항공 역사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관련 물품 전시장.

 

이쯤되면 박물관의 구조역시도 말하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건물 크기부터 5층 전망대가 있는 높은 건물인데 구성된 전시관마다 분위기가 모두 달라요.

그냥 전시를 넘어 구도가 주는 아름다움까지 한번에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인테리어나 감성사진에 대해 서는 잘 모르지만 ^^;; ㅋㅋㅋ

배치를 어떤 각도로 했느냐, 건물이 어떤 각도로 위치했느냐에따라 느낌이 다르더라구요.

 

2층은 주로 영상 미디어 전시였는데

비행에 관련한 영상과 실제 우리나라의 비행 조종사들의 모습까지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3층, 4층은 체험존이라 우리 바다가 참여할 수 없는곳이여서 바깥에서 구경만하고 나왔어요.

 

곧장 전망대로 출발 !

4층 엘리베이터에서 내려서 5층 전망대로 계단을 타고 올라가는 구조더라구요.

 

5층건물이면 그렇게 높지 않은데 무슨 전망대일까? 싶었는데 왠걸 !

바로 옆에 김포공항이 있더라구요 !! (알고 있었지만 아무 생각없었음 ;;ㅋㅋㅋㅋ)

바람이 정말 많이 부는대도 우리 바다는 실제로 움직이는 커다란 비행기가 눈앞에 있으니

한참을 보고 내려왔어요.

 

비행기의 이륙, 착륙까지 모두 구경할 수 있었는데

더 좋은건 비행기 자체가 많아서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모두 볼 수 있었다는것 !!

 

실제 승객을 태우고 움직이는 비행기의 모습이며, 

항공박물관의 외관 건물이며 야경에 불켜진 모습을 꼭 한번은 보고싶은 곳입니다.

 

추후 저녁타임에 한번 다시와보아야할것같습니다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