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에 무료 스터디룸 카페가 있는 거 아셨나요? 서울청년센터 서초
서울 청년이라면 무료 스터디룸은 물론 다양한 청년 정책과 프린터기, 커피머신도 무료사용이에요.
안녕하세요!
내돈내산 육아 블로거 바다네 입니다 :)
오늘은 내돈내산 육아 이야기와 아주 약~간은 주제가 다른 알뜰살뜰 무료꿀팁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서울에 청년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한 무료 스터디룸, 카페가 있다는걸 아셨나요?ㅎㅎ
바로 서울청년센터 인데요, 구마다 곳곳에 배치되어 있답니다. 바다애미 해초는 현재의 거주지로 이사 오기 전, 용산에 있을 땐 광역청년센터 서포터스 활동도 하며 정말 자주 애용했었는데요, 무료 카페에 스터디룸 이용은 물론 콘센트가 있어 노트북도 사용할 수 있고, 주방과 무료 아메리카노까지 사용이 가능해서 너어무 좋았거든요 ^^
이번엔 요 청년센터를 찾아 서초까지 간건 아니고...
요즘 취직을 준비하고 있는 바다애미 해초는 서초구 주변에 면접을 보러 가야 하는데 깜박하고 이력서 프린트물을 집에 두고 나왔더라고요 ㅜㅜ 프린트가 되는 곳을 급히 찾아보았지만 이래저래 상황이 여의치 않아 고민하다가... 떠올린 청년센터!! 서초에도 요 청년센터가 있는 걸 떠올려 프린트도 하고, 잠시 앉아 아메리카노 마시며 면접 준비하려고 들렀습니다.
서울청년센터 서초
서울 서초구 신반포로 188 734-101호 (3,7,9호선 고속터미널역 4번 출구에서 11m)
10:00 ~ 22:00 (토 ~17:00/일 정기휴무)
주차불가
서울청년센터 서초 네비켜고 찾아가기 힘들어요 ^^;;
지도를 보고 네비를 켜서 4번 출구 바로 앞이구나 싶어 따라가다가 없어서 4번 출구, 5번 출구, 6번 출구 모두 다녀왔습니다 ^^;;; 4번 출구로 가면 안 되고, 7호선 고속터미널역 3,4번 개찰구에서 나오면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죽 헷갈렸으면, 네비게이션을 끄고 다른 사람의 블로그 후기 포스팅에 보이는 사진 속 타일 색깔을 찾아갔어요. 이리 자세히 길을 설명해 두신 블로그도 없으셔서 바다애미 해초는 자세히 적어봅니다 히히 ㅋㅋㅋ
방문해 보니 정말 넓습니다. 용산 광역청년센터는 다양한 청년정책이나 활동이 잘 드러난다면, 이곳 서울청년센터 서초는 전체적으로 스터디카페에 들어온 기분이었어요. 공간마다 테이블과 소파, 공부를 위한 칸막이 설치 공간이 있는가 하면 공간대여도 모두 스터디룸 위주더라고요.
한쪽엔 공유주방도 있습니다. 간단하게 음료나 물, 캡슐 커피 머신이 있고 이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음식도 먹을 수 있으니 공부하다가 식사시간이 되면 멀리 나가지 않아도 돼서 좋아요.
바다애미 해초도 당연히.. ^^.. 아메리카노 한잔 마셔야죠!
이곳 서초지점은 아메리카노와 프린터기에 사용제한이 있더라고요. 아메리카노는 하루 1회, 옆에 있는 현미녹차와 누룽지차 티백은 제한이 없이 이용이 가능한듯해요. 프린터는 하루에 10장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용산에 있는 광역센터는 보다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한 대신 티백종류는 구비된 게 없습니다.
공유주방 바로 옆엔 서초와 서울의 청년정책들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청년의 취업이나 상담, 일자리 찾기, 스터디 모임 등등 생활전반의 다양한 정책과 지원들이 있으니 많은 분들이 이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조금 더 안으로 들어가 보니 이렇게 프린터와 컴퓨터가 있어요. 공용 사용이 가능한 공간이다 보니 컴퓨터는 이용시간제한이 있으나 지키시는 분은 없는 상황입니다. 프린터기는 안내데스크에서 직원분께 필요한 장수를 말씀드리면 A4용지를 주셔요. 그걸 프린터기에 셀프로 넣어서 프린트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유오피스 뒤쪽으로는 공간대여에 사용되는 스터디룸이 펼쳐져(?) 있습니다. 둘러보니 모두 스터디룸이고 복도 끝에 또 테이블이 펼쳐져 있습니다. 스터디 공간이 대부분인 만큼 실내는 음악이 흘러나오지만 모두들 독서실처럼 정말 조용히 이용하고 계시고, 가끔 수다소리가 들리긴 하지만 큰 소음은 아니었습니다. 다들 스터디룸 분위기로 만들어 사용하시는 것 같아요 ㅎ
스터디룸은 정말 가려진 공간은 아니고 이렇게 중간쯤부터 불투명한 유리로 가려진 공간입니다. 너무 갑갑하지도 않고, 너무 개방적이지도 않아서 스터디모임이나 관련한 모임을 운영하기에 딱인 것 같아요. 무엇보다 프린트와 아메리카노, 각종 티백을 무료로 마실 수 있으니 대박,..!!
바다애미 해초도 캡슐커피 한잔 받아서 자리에 앉았습니다. 사용하는 텝을 가지고 왔어요. 서울청년센터 서초 덕분에 면접준비도 하고, 무료 아메리카노까지 마실 수 있었습니다 ㅎㅎ
문화생활이 준비가 되지 않은 곳일수록 집밖으로 나가면 돈이 새더라고요. 서울이 대도시구나 느낀 건 이렇게 지출이 없더라도 다양한 즐길거리와 문화생활을 만끽할 수 있다는 점인 것 같아요. 속속들이 알아두면 좋은 알뜰살뜰 살림정보! 다음에 또 새로운 소식 가지고 오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