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10년차 육아맘의/바다네는 여행 중

용산 분위기 좋은 데이트 카페 서울 3대 아인슈페너 OATS 오츠커피

바다애미 해초 2024. 1. 20. 23:13
728x90
반응형

서울 3대 아인슈페너 카페로 유명한 OATS 오츠커피

용산 분위기 좋은 카페로 데이트하기 좋아요 :)

 

안녕하세요!

서울에 3대 아인슈페너 맛집이 있는 걸 알고 계신가요?

바다네도 용산으로 이사를 하게 되고 바로 입소문 통해 알게 된 맛집인데요, OATS 오츠커피 용산점입니다.

 

OATS 오츠커피 용산

 

서울특별시 용산구 원효로 89길 13-12 오츠커피

11:00 ~ 20:00 (주말 12:00 ~ 20:00)

0507 - 1371 - 5542

 

주택가 사이 골목골목진 길을 찾아 들어가면 오츠커피를 찾을 수 있어요.

3대 아인슈페너만 보고 찾아간 오츠커피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가게가 주택 사이사이에 위치하고 있다 보니 여기 맞아? 생각하다 발견하게 되었어요.

바다애미 해초가 방문한 날은 가게 문 앞에 택배상자가 한가득 쌓여있었어요. 이리 찍어도, 저리 찍어도 예쁘게 나오지 않길래 포기 ㅋㅋㅋㅋ 정말 다른 주변의 주택들과 비슷비슷하죠?ㅎㅎ

가게가 크기가 크거나 화려하게 꾸며진 스타일은 아니지만 오목조목 소품들이 우드톤 인테리어와 잘 어우러져 있습니다.

커피 사진 찍기 좋은 곳이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 ㅋㅋㅋㅋ

메뉴판 첨부합니다. 오츠커피는 연남동에도 있고 상수에도 있어요. 용산은 체인점인데요, 본점이 아니지만 본점만큼의 감성과 커피맛을 느끼실 수 있답니다. 커피는 에스프레소, 더치부터 플랫화이트, 모카라테, 아포가토, 아이스크림라테와 아인슈페너 등등 종류도 다양합니다.

 

독특한 점은 테이블 이용 시 좌석비를 내야 한다는 점이에요. 바다애미 해초는 혼자 아인슈페너를 맛보러 갔던 터라 그냥 테이크아웃하고 나오기로 했습니다. 가게만 둘러보고 나왔어요. 얼마였는지 기억이 나지 않아 다른 후기들을 찾아보는데 정보가 안 나오는군요 ^^;; 자릿세는 패스...!

커피 이외에도 쿠키나 베이커리류가 있어요.

쿠키는 접시에 담아 직접 보고 선택할 수 있는데, 예쁘죠?

아인슈페너를 1잔 주문해서 받아 나왔습니다. 

쫀득한 크림에 맛있는 커피를 담은 아인슈페너 크림커피.

고양이의 모습이 떠오르는데요, 귀여운 데코도 아인슈페너가 인기를 끄는데 한 몫했겠죠?ㅎㅎ

아인슈페너는 크림커피인 만큼 크림을 한번 떠먹으며 맛을 보고, 커피와 크림을 적절히 함께 음미하면 가장 맛있어요 :)

향부터 고소한 게 기분까지 좋았던 에스프레소와 그 위에 올라간 쫀쫀한 크림은 맛보기 전에 눈으로 한번 먹는데요. 귀여운 외관 이외에도 쫀쫀한 제형이 보이니 눈으로 먹어도 맛있군요 히히

크림이 진하면 꾸덕하다고들 하는데, 진하기만 한 꾸덕함과는 조금 다릅니다.

쫀득함이 느껴지는 크림인데요, 한입 입에 넣으니 맑은 날 기분 좋은 구름을 입에 담은 것 같아요.

커피와 함께 마셔보니 서울 3대 아인슈페너라 불릴만합니다. 크림과 함께 커피 역시도 정말 맛있거든요!

산미를 좋아하는 사람, 고소함을 좋아하는 사람 등등 취향이 모두 제각각일 텐데 호불호가 없이 모두가 좋아하겠다 생각이 드는 커피였습니다. 커피만이 가지는 고소함이 아주 최고랍니다 

 

오츠커피는 서울 3대 아인슈페너 맛집으로 불릴 만큼 인기가 많고, 그만큼 다들 아인슈페너를 찾아오시는데요, 오늘 커피를 마셔보니 아인슈페너에 가려진 아메리카노 맛집이 아닐까 싶습니다. 지금은 용산을 떠나 이사를 와서 조금 멀어졌어요. 우리 동네에 오츠커피 같은 카페가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ㅜㅜ 바다애미 해초는 카페를 데이트하러,  지인을 만나러 가기보단 혼자 편안하게 휴식을 하러 가는 경우가 많아 집 근처에 친구처럼 포근함을 느끼는 카페를 선호하거든요. 현재 이사 온 곳은 그런 분위기의 카페를 아직 찾지 못했답니다.

하나씩 투어 해보고 내돈내산 리뷰 써보겠습니다 ^0^ ㅋㅋㅋㅋ 티스토리도 제품협찬이 되나?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후기들을 살펴보니 연남과 상수 모두 같은 카페이지만 조금씩 차이점은 가지고 있다고 하던데 하나씩 투어 해보는 것도 재미있겠다 싶었어요. 기회가 되면 하나씩 투어하고 오츠커피 2탄, 3탄으로도 찾아오겠습니다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