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10년차 육아맘의/축제&행사 정보

경기도어린이날행사 2024 5월 경기도행사 23곳

바다애미 해초 2024. 4. 30. 00:19
728x90
반응형

2024 경기도어린이날행사 5월 경기도축제 총정리 23곳

5월 4일 토요일부터 6일 월요일 대체공휴일까지 어린이를 위한 황금연휴 즐기기 !

 

 

 

안녕하세요!

내돈내산 육아블로거 바다네 입니다 :)

 

벌써 어린이날이 이만치 다가왔어요 ! 

우리 바다는 서울 외곽, 경기도 서남권과 가까이 위치하고 있어 어린이날행사 서울권과 경기서남권을 모두 참고해서 일정을 짜려고 하는데요, 경기도는 정말 넓고, 대도시도 많다보니 경기도어린이날행사가 너무 많다보니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나 포스터를 참고하시기 바란다고 했어요.

 

자 그럼 두근두근 설레는 어린이날행사 황금연휴를 위해 경기도어린이날행사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다고 했어요.

 

 

 

경기도어린이날행사 성남

 

 

 

경기도 성남시는 성남시청광장에서 5월 5일 어린이날 당일 다양한 행사와 함께하는 성남어린이날행사 큰잔치를 한다고 해요. 한국사 강사 설민석님이 특별강연을 해주신다고 하니 정말 재미있겠는걸요? ㅎㅎ

 

 

경기도어린이날행사 가평군

 

 

가평군은 경기도어린이날행사 자라섬 서도에서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한다고 했어요. 장기자랑 공연도 한다니 시민과 함께하는 행사겠어요.

 

 

경기도어린이날행사 군포

 

 

군포시는 군포시민체육광장에서 어린이날 행사를 진행한다고 했어요. 요즘 유행인 모루인형 만들기, 키링만들기 등등 재미있는 체험들이 많으니 시민들이 좋아하겠어요.

 

 

경기도어린이날행사 동두천

 

 

동두천시는 시민평화공원일대에서 진행한다고 했어요. 소방관체험 경찰체험등 직업체험도 가능하다고 했어요. 

 

 

동두천시에 위치한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에서도 행사를 진행한다고 했어요. 4일 토요일부터 6일 일요일까지 넉넉한기간동안 진행하니 느긋하게 참여해보는 것도 좋겠다고 했어요.

 

 

경기도어린이날행사 포천

 

 

포천종합운동장에서 상상놀이터가 열린다고 햇어요. 아이들이 즐겁게 놀이할 수 있는 체험을 위주로 준비된다고 하니 재미있겠다고 했어요.

 

 

경기도어린이날행사 김포

 

 

김포시는 어린이날 행사를 다양한 공간을 활용하여 진행한다고 했어요. 투어를 돌아도 재미있겠는걸요?ㅎㅎ

 

 

경기도어린이날행사 화성

 

 

화성시는 어린이문화센터에서 어린이날  행사를 진행한다고 했어요. 사전예약은 필수이고, 마술공연과 다양한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고 했어요.

 

 

화성시 신나놀이터에서도 경기도어린이날행사를 진행한다고 했어요. 과학놀이라고 하니 어른도 재미있겠는걸요?

 

 

경기도어린이날행사 용인

 

 

용인의 경우 용인시청광장에서 어린이날 대축제를 진행합니다. 선물과 체험이 한가득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용인 어린이들 정말 설레이겠는걸요? ㅎㅎ

 

 

용인시의 경기도박물관에서 어린이날 행사를 또 진행한다고 했어요. 왁자지껄박물관소풍은 3일간 진행된다고 했어요.

 

 

용인시는 행사가 많군요 ㅎㅎ 경기도어린이박물관에서 움틀꿈틀 온몸이 활짝 축제를 진행한다고 했어요.

입장료는 무료이지만 사전에약이 필요한 곳이니 미리 예약을 하는 것이 좋겠다고 했어요.

 

 

경기도어린이날행사 과천

 

 

과천은 렛츠런파크서울에서 말마패밀리데이 행사를 개최합니다. 테이블컬링, 달려라홀스레이스 등등 말과 함께하는 재미있는 체험들이 준비되어 있다고 했어요.

 

 

경기도어린이날행사 수원

 

 

수원시는 수원박물관에서 어린이날 큰잔치를 진행합니다. 레크레이션, 에어바운스등 재미있는 즐길거리가 계획되어 있다고 했어요.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수원월드컵놀이동산이 열립니다. 에어바운스, 기마대체험, 공연등등 너무 재미있을것같아요. 놀이공원을 즐길 수 있다고 했어요.

 

 

경기도어린이날행사 남양주

 

 

남양주시는 어린이날 축제를 진행합니다. 경품추첨도 한다고 하니 여기는 바다네도 달려가보아야겠는걸요? ㅎㅎ

 

 

경기도어린이날행사 고양

 

 

고양시는 고양어린이박물관에서 들썩들썩 어린이날 축제를 진행한다고 했어요. 임시주차장도 준비 되어 있고, 교육프로그램이 아니면 사전예약이 아니여도 된다고 하니 편안히 즐길 수 있겠다고 했어요.

우천시에는 1층 뮤지엄라운지에서 운영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경기도어린이날행사 시흥

 

 

시흥시는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어린이날행사 행복놀이터를 개최합니다. 갯골생태공원은 시흥의 축제를 진행하는 곳인가봐요 지난번에 갯골생태축제도 갔었는데 이번 행복놀이터도 재미있겠다고 했어요.

 

 

경기도어린이날행사 안산

 

 

안산산업역사박물관에서 박물관에서놀자행사를 진행합니다. 체험프로그램과 버블매직쇼를 진행한다고 했어요.

 

 

경기도어린이날행사 하남

 

 

하남시는 노는게 제일 좋은 어린이들을 위해 어린이대축제를 개최합니다. 다양한 공간에서 개최하니 가까운곳을 체크하여 방문하시면 좋겠다고 했어요.

 

 

경기도어린이날행사 양주

 

 

양주는 자연과 함께하는 어린이날 행사를 진행한다고 했어요, 자연과 함께하는 놀이터 정말 좋겠다고 했어요.

 

 

경기도어린이날행사 파주

 

 

파주는 책잔치를 진행합니다. 출판도시 다운 어린이날축제죠?

 

 

와 경기도가 넓다 생각은 했지만 이렇게 어린이날행사도 다채로운줄은 몰랐다고 했어요,

 

다양한 어린이날 행사가 서로 다른 매력을 뽐내고 있으니 여기저기 참고하여 우리아이에게 맞는 어린이날행사에 참여하시는게 좋겠다고 했어요.

 

좀더 자세한 내용은 각 자치구 지역별 홈페이지에서 참고해주시기 바라며, 다가오는 어린이날 아이들과 잊지못할 행복한 추억 만드시길 바래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