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10년차 육아맘의/아이랑 뭐하지?

여름에키우기좋은모종 화분으로 베란다 텃밭꾸미기 했어요

바다애미 해초 2024. 4. 28. 18:39
728x90
반응형

여름에키우기좋은여름작물모종, 화분으로 텃밭꾸미기

아이와 자연체험하려고 만든 아파트텃밭꾸미기 완성했어요 !

 

 

 

안녕하세요.

내돈내산 육아정보 육아블로거 바다네입니다 :)

 

이제 봄이란게 있었냐는 듯 쨍쨍한 햇볕이 여름을 준비하고 있어요. 낮이되니 모자 없이는 피부가 따가울 정도로 햇볕이 내리쬐인다고 했어요. 여름이 한걸음 앞으로 다가온것을 느꼈을때 바다네가 가장 먼저 하는 일은 아파트텃밭에 여름에키우기좋은채소 심기 !

 

 

바다네 집 주변, 걸어서 3분~5분 거리에 구로모종을 파는 가게가 있는데요, 종류도 많고 가격도 괜찮아서 텃밭과 화분을 꾸미면서 매번 방문했던 곳이에요. 꽃이며 모종이며 계절에 맞추어 잔뜩 가판대에 놓여있어서 지나갈때마다 "봄이 왔구나", "여름이 왔구나" 느끼게 해주는 포인트가 되기도 해요.

 

주말이라 느긋해진 오후, 우리 바다는 낮잠시간을 가졌고 바다애미해초와 바다애비 바다코끼리는 그사이 잠깐 나와 모종을 사러 구로모종 예쁜화원에 왔다고 했어요.

 

 

여름에키우기좋은채소, 여름에키우기좋은과일, 텃밭에키우기좋은꽃 종류가 하도 많다보니 가판대를 펼쳐서 가게를 넘어 저~만치가 모두 모종으로 나열되어 있답니다. 동네에 오래 계셨던 분이라 그런지 오며가며 많은 분들이 모종과 꽃을 사서 가시더라구요 ㅎㅎ

 

 

봄꽃이 만개하는 늦봄이라 그런지 여기저기 꽃들이 활짝 피어있고, 요즘은 5월 가정의달 어버이날선물, 스승의날선물을 맞이해 카네이션생화도 색깔별로 많았다고 했어요.

 

 

바다애미해초네 친정엄마가 화분 키우거나 텃밭가꾸기를 좋아하셨어요. 바다애미해초는 어릴때부터 관심은 없었지만 아이가 생기고 우리 아이 자연체험에 관심이 생기다 보니 자연스럽게 텃밭을 가꾸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했어요.

 

 

지금은 여기 구로꽃집 구로모종 예쁜화원에 주니어 단골(?) 이에요 ㅋㅋㅋㅋㅋㅋㅋ

 

사장님께서 키우는 방법, 여름에키우기좋은과일 종류등을 추천해주셔서 전문지식이 없더라도 화분가꾸기, 텃밭가꾸기에 취미가 생긴다고 했어요.

 

바다네는 여름에키우기좋은모종으로 처음부터 키워보고 싶었던 오이와 함게 고추, 파프리카, 방울토마토, 가지, 상추 등을 사와서 바로 텃밭가꾸기를 시작했어요.

 

 

잡초가 무성하게 자라고 있던 텃밭에 흙갈이를 하고 작물용 분토를 섞어준다고 했어요. 바다네는 특히 열매가열리는모종은 분토를 꼭 사용하는데 확실히 자라는 영양분이 다르다고 했어요.

 

 

여름에키우기좋은모종으로 가장 키우고 싶었던 오이는 벽을 타고 올라가야 하니 벽쪽에 붙여서 심었고, 그 앞으로 파프리카 2개와 가지2개를 심었다고 했어요. 작년 2023년도 가지를 심었었는데 너어어어무 많이 가지가 맺히고 잘 자라서 1년내내 좋아하지도 않던 가지를 먹었던 기억이 있다고 했어요. 가지공포증 ㅋㅋㅋㅋㅋㅋ 해초는 가지를 반대했지만 바다코끼리는 가지를 좋아해서 결국 2개 샀어요.

 

 

나머지 방울토마토와 혈당고추 (이름은 모르겠으나 혈당을 조절해주는 고추라고 해서 당뇨예방을 위해 산 고추모종 )는 지난번 상자텃밭 신청해서 당첨된 큰 화분에 심어주었어요.

 

 

짜잔 ! 바다네 베란다텃밭 텃밭꾸미기 완성입니다.

여름에키우기좋은과일, 여름에키우기좋은채소, 여름에키우기좋은모종으로 잔뜩 꾸며진 곳이랍니다 ㅎㅎ

우리 바다와 자연체험을 하기엔 부족함이 없어보인다고 했어요. 조금씩 자라나는 텃밭작물들을 보며 자연관찰을 하고, 어린이자연체험을 엄마, 아빠와 함께 매일같이 하고 지내 본다고 했어요.

 

잘 자라주길 바래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