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중구맛집 무교동북어국집
부모님 오시는 날엔 주말에도 찾아가는 서울중구직장인맛집 !
안녕하세요!
내돈내산 육아블로거 바다네입니다 :)
얼마전, 첫 방문 이후로 3년째 부모님이 서울에 놀러오셨을때는 주말에도 찾아가는 서울중구맛집을 다녀왔어요.
서울중구직장인맛집으로 유명한 무교동북어국집 입니다.
최근 바다애미해초네 친정부모님께서 서울에 올라오셨어요. 부모님께 어떤걸 드시고 싶냐고 여쭤보았더니 "거기 바다코끼리 회사 주변에 있는 해장국 그거!"라고 말씀하셨다고 했어요. 띠용 ㅋㅋㅋ 몇번째 서울에 오시면 꼭 한번은 방문하던 이 곳을 또 가고싶다고 하시길래 다녀왔어요.
아마 중구에 계신 직장인분들은 다들 한번쯤은 무교동북어국집 이름을 들어보셨을꺼에요. 정말 유명한 서울중구직장인맛집이라고 했어요. 바다네는 주말에도 종종 방문하는데요. 주말에도 웨이팅 기본이고, 주말 오후 2시쯤 되면 재료소진으로 줄을 서지도 못해요.
이날도 부모님을 모시고 온가족이 중구로 향해서 도착했는데요, 2시 직전에 도착했더니 재료소진 딱 마지막이라고 했어요. 대박 !! ㅎㅎ 재료소진이라고 듣고도 웨이팅을 40~50분 정도 서있었는데, 우리 뒤로 찾아오시는 손님들이 거의 5분~10분마다 계시더라구요. (끝없는 서울중구맛집 찬양 ㅋㅋㅋㅋㅋ 찐맛집 서울중구직장인맛집 이라구요 ㅋㅋㅋㅋ)
포장도 가능한데, 밥을 포함하지 않으면 북어국을 그만큼 더 많이 싸주십니다. 이날은 밥이 부족했던거라 사장님께서 밥이 없어서 포장만 가능하다고 설명드리니 북어국포장만 하시는 분들이 많았다고 했어요.
서울중구맛집 무교동북어국집에는 메뉴가 하나 입니다. 자리에 앉으면 인원수대로 주문이 들어간다고 했어요.
무교동북어국집은 독특한것이 아이가 가면 무료로 아이북어국과 밥을 주신답니다.
어린이꺼라 후추등을 뿌리지 않고 담아주셔요. 아이것은 무료라 뭐 먹을꺼 없는거 아냐? 걱정하실 필요가 없는것이 국물과 건더기, 밥이 무한리필입니다. 따로 추가가 없이 그냥 먹을 수 있기에 아이것이라고 아껴서 담을 필요가 없으시다고 했어요.
바다네는 부모님과 방문하면 바다애미 해초와 바다애비 바다코끼리는 둘이서 북어국 국물과 건더기를 1번 더 추가해서 나누어 먹는답니다 히히
밑반찬은 3종류가 있다고 했어요, 부추겉절이와 배추김치, 오이지가 있는데, 이것도 식탁에 매립형으로 반찬통이 들어가 있어서 자유롭게 먹을 수 있고, 더뜨러 자리를 이동할 필요조차 없어요. 어르신들이 참 좋아하십니다.
바다애미해초의 친정엄마는 서울중교맛집 무교동북어국집에만 오시면 꼭 오이지가 맛있다고 말씀하셔요. 오이지를 원래 좋아하시지는 않지만 이곳은 부모님들께서도 밑반찬까지 맛있다고 인정해주시는 서울중구직장인맛집 !
맛도 맛있는 곳이지만, 아낌없이 넣어주시는 재료가 정이 넘치는 곳이라고 했어요. 북어가 한가득 들어있고, 계란도 아낌없이 가득 담겨있습니다. 밥을 굳이 먹지 않아도 한그릇 배부른게 당연한 곳이라고 했어요 ㅎㅎ
서울중구맛집 서울중구직장인맛집 무교동북어국집은 부모님들도 너무 좋아하시지만, 바다애미 해초가 특히 좋아하는 이유는 우리 바다도 너무 잘 먹기 때문인데요, 건강하게 만든것은 물론, 간도 강하지 않아 남녀노소에게 건강에 도움이 되고 맛있기까지 한 북어국 이라고 했어요.
바다네는 앞으로도 종종 서울중구맛집 무교동북어국집을 방문할 예정이에요. 오늘도 맛있는 식사 즐거웠다고 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