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10년차 육아맘의/바다네는 여행 중

용산 아이랑 가볼 만한 맛집 숙대입구역 학생떡볶이 추억의맛 김밥2000

바다애미 해초 2024. 3. 4. 21:15
728x90
반응형

용산 숙대입구역 학생떡볶이 추억의 맛 김밥2000

추억의 분식 떡볶이가 생각난다면 용산으로 오세요!

 

 

 

 

안녕하세요!

내돈내산 육아 블로거 바다네입니다 :)

오늘은 바다 같은 아가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맛집이지만, 청소년이나 학생들이 너무 좋아하는 곳을 다녀왔어요.

바로 용산 숙대입구역, 혹은 남영역 주변에 있는 김밥2000입니다. 신광여고 입구에 바로 위치하고 있습니다.

 

김밥2000

 

서울시 용산구 청파로 267. 1층

남영역, 숙대입구역 주변 신광여자고등학교 출입문 바로 옆 위치

주인 할머니 사용하시는 좁은 테이블 1개 있어 포장해야 합니다

 

바다애미 해초는 용산구에 있는 서울광역청년센터를 방문했다가 포장해 와서 점심을 해결하려고 방문했어요.

당겨요 용산페이가 가능하길래 여기다! 해서 알게 된 곳, 검색해 보니 후기도 좋길래 바로 결정!

 

 

방문해 보았더니 매장식사가 안된다고 표기해 둔 이유가 있었구나 싶었어요. 할머니 혼자 근무하고 계신데 좁은 가게에 테이블이 한 개 있어 거의 매장식사는 힘들겠다 싶더라고요 ㅎㅎ

가게 앞엔 이렇게 메뉴판이 야외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당겨요 어플엔 야채김밥선택이 아예 없던데 막상 와보니 메뉴판에 있더라고요 ㅎㅎ 왜 이렇게 운영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신광여자고등학교 친구들은 출입구 바로 옆에 위치한 분식집이라 여기 학생들이 좋아하겠다 싶어요.

 

가성비 최고 추억의 분식집

가성비도 좋아서 요즘 이 가격에 떡볶이, 순대가 가능해? 싶었습니다.

바다애 해초는 혼자 먹을 꺼라 떡볶이에 순대, 떡순 조합을 선택했어요.

해초가 메뉴판이며 가게 사진을 찍으니 할머니께서 의아해하시며 왜 찍는가? 하시던데...ㅋㅋㅋㅋㅋ 

 

음식이 다되어서 포장해 왔어요.

떡볶이는 국물떡볶이에 어묵이나 다른 건 없고 떡만 있는 옛날 떡볶이입니다. 순대도 찰순대인지 예전에 학생 때 자주 먹던 그 맛 그대로! 솔직히 어릴 때 먹던 거보다 더 맛있더라고요 ㅎㅎ 쫀득하고 따끈해서 당면순대인데도 맛있어요.

 

맛있는 국물떡볶이와 찰순대 조합

국물 떡볶이는 짜지도 않고 맵지도 않고 딱 매콤 달콤에 국물과 함께 호로록 마셔도 될만한 정도라 숟가락으로 양념국물 흠뻑 묻혀서 먹었어요. 요즘 떡볶이는 국물떡볶이도 양념이 강해 국물에 함께 떠먹기는 부담스러운 곳이 많던데 김밥2000의 떡볶이는 진짜 국물과 함께 먹어야 더 맛있는 달콤 매콤 떡볶이입니다. 

떡도 야들야들해서 부드럽게 익었거든요.

탄수화물에 탄수화물은 한국인이면 꿀조합이죠.

당면 순대가 안 어울릴 수가 없는 국물떡볶이. 사실 해초는 떡보다 찰순대를 양념에 찍어먹는 게 더 맛있었어요 ^^;;ㅋㅋ

혼자 먹기엔 양도 많아서 조금 남겼는데 보니 순대와 떡볶이 국물은 다 먹었는데 떡이 조금 남았더라고요 ㅎㅎ

달달한 게 학생들뿐만 아니라 추억의 맛을 찾으시는 30대 40대, 멀리는 50대분들도 딱 찾으시던 그 맛이에요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아마 신광여자고등학교나 뒤에 있는 선린 중, 고등학교를 졸업하신 분들께는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맛이라고 확신할 수 있겠죠 ㅎㅎ해초는 같은 재단의 여중, 여고를 졸업했는데요 때문에 중, 고등학교 추억의 가게들도 모두 같습니다. 이제는 없어졌다고 들었는데 선린중, 고 혹은 신광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하신 분들은 추억의 가게가 이렇게 버젓이 위치하고 있으니 부럽다 싶기도 했어요.

 

당기는 대로 시켜 먹으면 살은 엄청 찌겠죠 아무래도?ㅎㅎ 이전까지 바다애 해초는 용산에 갈 일이 꽤 있었던 터라 종종 방문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주부터는 일정이 바뀌면서 용산에 올일이 딱히 없어 이렇게 용산 맛집을 찾고 보니 아쉽습니다. 이래저래 노력해 보면 다시 용산에 방문할 일이 생길까요?

 

추억의 맛이 그리우시다면 남영역, 숙대입구역 추억의 분식집 김밥2000을 추천드립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