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논현역 돈까스맛집 현지인이 추천하는 한성돈까스
강남논현역 돈까스맛집 현지인이 추천하는 한성돈까스
강남논현역 뭐먹지? 고민일땐 직장인들 점심시간 줄서는 맛집
안녕하세요!
내돈내산 육아 블로거 바다네입니다 :)
바다애미 해초는 논현역에 회사가 있는 직장인입니다.
모든 직장인분들이 매일 한가지 같은 고민을 하시죠. 바로 "오늘 점심은 뭐먹지?"입니다.
주변 상권은 한정적인데 비해 몇날 몇일을 사먹어야 하다보니 이런 고민이 생길 수 밖에 없는데요, 어린이집에서 근무해오던 바다애미해초는 이번에 업종을 변경하여 취직하게 되면서 이런 점심메뉴고민대열에 함류하게 되었다고 했어요 ㅎ,ㅎ ㅋㅋㅋㅋㅋ
오늘은 퇴사하시는 분이 마지막 근무날이라 점심을 뭐먹지 정말 심각한 고민을 했어요. 그러던중 최근들어 거의 먹지 않았던 돈까스를 가기로 결정! 한성돈까스를 다녀왔습니다.
한성돈까스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97길 10. 1층 한성돈까스
매일 11:00 ~ 22:00 (매달 1,3번째 일요일 정기휴무)
미식클럽, 수요미식회 돈까스맛집 방송 출연
(요새 왜 자꾸 지도첨부가 오류가 걸리는 걸까요...)
회사에서는 거리가 약간 있는 터라 동네구경 설렁설렁 하면서 걸었더니 도착한 한성돈까스.
TV 맛집 프로그램에 몇번 나왔던 맛집이다보니 이동네분들은 여기 한성돈까스를 모두 알고계신다고 했어요. 6명이 함께 먹으려고 갔는데 웨이팅이 조금 있길래 조금이라도 빨리 먹기위해 2:4로 나누어 앉았습니다. 사람이 많긴 해요.
역사가 오래된 강남맛집이라고 하던데 건물과 내부가 정말 깨끗합니다. 네이버 소개에서는 발렛주차가 가능하다고 적혀있던데 아마 옆쪽에 있는 작은 주차장을 말하는것같다고 했어요.
1층이지만 비탈길에 세워진 건물이라 계단으로 한층 올라가야 합니다.
인테리어와 좌석은 정말 깔끔하다고 했어요. 건물 외관이 통유리로 깔끔하다보니 실내도 통창이라 모퉁이 논현의 길거리가 한눈에 보여서 평일에 방문해주시는 직장인분들께서는 탁트인 느낌이 짧은 점심시간의 여유를 만끽하기에 너무 좋다고 했어요. 오늘은 햇살도 찬란한 봄날이라서 창가에서 내리쬐는 볕이 오전동안 쌓은 부정적인 감정들이 모두 날라가버리는것같았어요.
테이블위엔 검은 항아리에 깍두기가 담겨 있어 자유롭게 덜어 먹을 수 있습니다.
메뉴판 첨부합니다. 정말 간단명료 하죠? ㅎㅎ
왠지 한번 방문하면 메뉴판에 메뉴와 가격까지 다 외워서 이후로 방문할때마다 노룩오더 할 수 있을것같다고 했어요 ㅎㅎ
한성돈까스를 자주 방문해보셨다던 직장동료분께 여쭤보니 생선까스가 정말 유명하다고 했어요. 하지만 바다애미 해초는 이미 돈까스를 주문한 상태... ㅋㅋㅋㅋ
어딜가나 기본메뉴가 제일 맛있어야 다른것도 맛있겠지 싶어 냉큼 돈까스를 주문했는데, 다음번에 방문하면 생선까스도 먹어보아야겠습니다.
주문한 돈까스가 나왔습니다. 생각보다 크기도 크고 두툼, 바삭합니다. 바삭한돈까스, 튀김이나 양념맛보다 고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요 한성돈까스 정말 좋아하실것같습니다.
돈까스를 받고 제일먼저 떠오른생각은 두툼하다, 바삭하다 입니다. 가운데 조각을 사진찍을껄 가장자리 조각이라 약간 얇은 모습이라 아쉽습니다 ㅎㅎ 먹는중간에는 점심시간도 부족하고 다함께 먹는 자리다 보니 계속 사진찍으며 먹는게 힘들어서 가장자리만 찍고 말았다고 했어요.
독특하게 와사비 소스도 함께 뿌려주시고, 테이블마다 돈까스 소스가 올려져 있어서 소스는 필요할때마다 자유롭게 뿌려서 먹을 수 있다고 했어요. 개인적으로 와사비를 좋아하지 않아서 와사비 소스는 맛보지 않았어요. 대신 돈까스 소스는 한가득! 돈까스한강을 만들어서 먹어봅니다 ㅎㅎ
돈까스가 고기가 두꺼운것에 비해 꽤나 촉촉합니다. 보기엔 퍽퍽해보이고 질겨보였는데 생각보다 훨씬 부드럽고 식감도 겹겹이 쌓인 두께에 비해 부드럽더라구요 ㅎㅎ
바삭한 튀김옷이 아니였으면 돼지고기의 부드러움이 더욱 강하게 느꼈을것같은데 튀김옷이 너무 바삭한게 아쉽기는 처음이라고 했어요.
돈까스소스도 맛보았어요. 한국인에게 돈까스 소스 ! 이야기 하면 떠올리는 맛보다는 한약재 향이 나는 양념치킨소스와 더 가깝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돈까스 소스와 너무 과하게 달지않은 한약재 첨가 양념치킨소스의 가운데 중간정도 될 것 같다고 했어요. 한성돈까스가 TV맛집프로그램에 나온것을 본적은 없지만, 왠지 요 소스도 자세히 소개되었겠다 싶었어요.
전문가가 아니라 어떤 한약재쪽인지는 모르겠으나 족발에서 자주 맡을 수 있는 한약재쪽과는 약간 차이가 느껴졌는데 어떤 재료들이 소스에 들어가는지 정말 궁금해집니다 ㅎㅎ
깍두기는 사실 바다애미해초가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딱히 맛보진 않았지만 같은 먹은 직장동료분들이 정말 맛있다고 했어요. 다음에 와보면 한번은 먹어봐야지 생각이 들었답니다.
TV프로그램에 수차례 나온곳은 아무래도 다른 곳과는 다른 차별점이 존재하는것 같아요. 요 한성돈까스의 경우 "역시" 싶었고,
앞서 말씀드린대로 소스가 꽤나 궁금합니다 :) ㅋㅋㅋㅋ과연 어떤 재료들이 들어간걸까 ... ??!!? ㅋㅋ
특히 봄에 방문하시면 창가로 논현역에 위치한 작은 공원이 보이고 거기 커다란 벚나무가 흐드러지는 모습이 보여서 정말 기분까지 좋아지거든요.
봄돈까스 조합을 만끽할 수 있는 기간이 얼마 안남았으니 서둘러 방문해보시는것도 좋을것같아요.
오늘도 정말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었답니다. 요 한성돈까스는 한번씩 돈까스 생각이 날때 방문하게 될 것 같군요 :)